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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reFrame

골격 이라고도 하고, 인터페이스를 시각화 하는것

 

유저가 해당사이트에 들어와서 본인이 원하는 목적지에 도달할 때까지 얼마나 효율적으로 플로워를 짜는가

혹은 디자이너로서 사용성 측면이나 디자인 개발이 들어가기에 앞서 서비스의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게슈탈트 심리학

"우리의 뇌는 구성요소들을 개별적으로 보기에 앞서서 그 윤곽이나 패턴, 형태적 차이를 먼저 파악하려는 습성을 지녔다."

 

유사성의 원리

색, 모양, 크기가 동일한 요소들을 하나의 관계로 엮어 보려는 경향이 있다.

 

근접성의 원리

서로 이웃해있는 요소들과 그렇지 않은 요소를 구분하려는 경향

가까이 있는 요소를 멀리 있는 요소와 다르게 보는것, (ex.그룹핑이 안되어 있다. g마켓)

 

공통영역의 원리

박스 안에 있는 요소들을 같은 정보로 묶어 보려는 경향을 말합니다.

(ex.네이버쇼핑)

연속성의 원리

연속성을 띠는 배열을 관련성이 높다고 보는 것

(ex.드리블 리스트 반복된 패턴, 미디어하우스 컨텐츠, g마켓)

각 원리들이 골고루 섞여 있을 수 있다.

각 사이트를 볼 때 왜 좋아보이는지 생각하고 보자

(ex.드리블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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